조인스 게시판-게시판Ⅰ(情報)▼

구글 크롬 vs. Microsoft Edge 곤죠(根性)대결?

벡크(Buck) 2019. 2. 7. 20:13

구글 크롬 vs. Microsoft Edge 곤죠(根性)대결?




구글 계열인 Youtube의 보안(security)책이 아주 센 것 같습니다. 미국 사람들의 보안태세가 강고하기는 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중국이나 북한의 해킹집단에 뚫리고는 있습니다만, 미국이 약자(user)들에게는 아주 단호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 것으로 비쳐집니다.


제가 Youtube채널을 최대 9개 정도까지 가진 적이 있습니다. 음악의 장르별로 또 가수별로 올렸기 때문에 채널 수가 좀 많은 편이었습니다. 지금 현재는 4개의 채널만 갖고 있습니다.
채널수가 많다 보니, 이 채널 저 채널에서 로그인과 로그아웃을 반복하다 보니 문제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구글 서비스(gmail, 구글 포토, 구글 드라이브, google+, 유튜브 등)는 종류도 많고 그 동기화와 연동 시스템이 엄청 복잡하기 때문에, 구글 서비스를 이용하다 보면 여러 에러가 발생하는 것은 '일상다반사'입니다.


구글의 유튜브 측에서는 요사이 "구글 서비스(제품)에 있어 Youtube의 이용규약을 위반했다"고 하며 제 Youtube채널에 로그인을 못하게 하고 있습니다. 최근 저는 이용규약을 위반한 적은 없습니다. 그런데도 막무가내로 제 Youtube채널에 로그인을 못하게 하여 액세스를 막고 있습니다. 이를테면 저는 '선의의 피해자'가 된 것 같습니다.


Win10에서, 브라우저 '구글 크롬'으로는 제 Youtube채널에 절대로 로그인이 안됩니다. 혹시나 해서 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iexplorer)'에서 로그인을 시도해 봤으나 역시 안 됩니다.
똑 혹시나 해서 브라우저 '스윙 브라우저'(Alzip社 제품)를 사용하여 로그인을 감행해 봤으나 헛수고였습니다. 
그래도 포기할 수 없어 'Opera 브라우저'를 급히 인스톨하여 Youtube채널로 들어가 로그인을 해 봤으나 그래도 안되었습니다.


구글 서비스, 특히 Youtube의 철통보안에 두손 완전히 들고 말았습니다.
좀 분하더군요. 구글 서비스(제품)의 이용규약을 위반한 일은 없고 단지 에러가 발생했을 뿐인데, 이렇게 철통방어를 당하다니... ww~


(브라우저 '파이어폭스(Firefox)'는 무슨 앱을 하나 더 깔고 나서 인스톨해야 하며, 브라우저 '사파리(Safari)'(Apples社 제품)도 인스톨 과정이 엄청나게 복잡하여, 이 두개는 도중 포기했습니다.)


결국 Win10에서는 Youtube채널에 입장(로그인)하는 아무런 방법이 없었습니다. '디 엔드'라고 생각했다가, 마지막 순간에 브라우저 'Microsoft Edge'를 한번 이용해 보자는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다 포기한 상태에서, 'Microsoft Edge'를 띄우고 Youtube채널에 들어가 로그인을 시도했더니, 앗! 로그인이 되었답니다.
로그인이 되면 새로운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고 코멘트도 달 수 있고, 정상적인 모든 활동이 가능합니다. 할렐루야~!

구글과 Youtube사(社)도 모든 브라우저에 관여를 하고 '추근댄' 것으로 보이는데, 'Microsoft Edge' 만큼은 아직 손을 못대고 있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Microsoft Edge'는 Win10에만 탑재되어 있는 인터넷 브라우저입니다. 아주 가볍고 기민한 브라우저로서, '인터넷 익스플로러(iexplorer)'를 대신하여 쓰이는 빈도가 조금씩 조금씩 높아지고 있습니다.


@


---------------------------